tour guide
The happy journey to Ganghwado
tour guide 01
강화갯벌센터
장화리앞바다는 갯벌 체험을 하기에 좋습니다.
갯벌에서 게랑 조개랑 그리고 물이 들어오면 망둥어 낚시, 숭어낚시 등을 하였으나 어종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 바닷가 생물들을 무분별하게 채집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장화리앞바다 갯벌은 유네스코에 지정된 세계5대 갯벌중에 하나입니다.
(UNESCO - the 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UNESCO) was founded on 16 November 1945.)
tour guide 02
선수선착장
선수포구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밴댕이촌. 밴댕이를 취급하는 횟집만 10여 곳이 몰려 있다. 밴댕이회는 3만원, 구이는 2만원 정도입니다.
포구 안쪽 어판장에서는 밴댕이젓(1kg 1만5000원)과 새우젓(1.5kg 1만원)을 시중가보다 20%가량 싼 값에 살 수 있습니다.
인근에는 서해 낙조로 유명한 장화리 낙조 조망지가 있습니다.
석모도와 어울려 펼쳐지는 낙조가 일품입니다. 강화 초지대교를 건너 삼거리에서 우회전한 뒤 전등사 방향으로 다시 좌회전하면 선수포구로 이어지는 직선도로를 탈 수 있습니다.
tour guide 03
동막해수욕장
백사장 뒤로 수백년 묵은 노송들이 즐비하여 피서객들이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며 특히, 뒤로 뻗어난 마니산줄기의 수려함은 해수욕과 산림욕을 즐길수 있는 이곳만의 특징이다. 동막해수욕장은 모래사장으로서는 매력이 별로 없습니다.
강화 남단에 펼쳐진 1천 8백만 평의 시커먼 갯벌,물빠진 갯벌에는 수평선은 사라지고 지평선이 그 자리를 차지합니다.
tour guide 04
마니산
마니산은 해발468m의 높이로 세 봉우리가 나란히 서있어 먼곳에서 보면 그 모양이 아름답고 웅장한 명산으로 참성단은 그 중간 봉우리에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라서서 보면 남쪽으로 서해의 여러섬이 보이고 맑은날에는 북쪽으로 개성의 송악산이 보입니다.
마니산 정상의 참성단은 고려사나 신동국여지승람에는 단군이 천제를 올리던 곳이라 전하고 있는데 경주의 첨성대처럼 기초는 하늘을 상징하여 둥글게 쌓고 단은 땅을 상징하여 네모로 쌓아 하원상방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삼국유사의 기록에는 단군은 북한의 묘향산에서 출현하여 그후 평양에 도읍하여 국호를 조선이라 불렀고 다음에 기자에게 나라를 넘겨주고 산신이 되었다라고만 되어있어 마니산과 참성단에 대한 기록이 나와 있지 않으나 여지승람에는 단군이 평양에 도읍한 후 황해도에 있는 구월산에 옮겨 산신이된후에 이 마니산에서 지냈다는 기록이 나와있습니다.
tour guide 05
전등사
단군왕검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삼랑성내에 아늑히 자리잡고 있는 전등사는 입구에 조루 밑을 지나들어가면 정면에 보물 제178호로 지정되어 있는 대웅보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명부전 맞은편 왼쪽 언덕을 약100m 오르면 조선 왕실의 실록을 보관했던 정족산 사고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1866년 병인양요때는 승군 50명이 전투에 참가 하기도한 호국 불교의 사찰로 당시 조선수비대장이던 양헌수 장군 승전비가 전등사 동문 입구에 세워져 있습니다.
tour guide 06
옥토끼우주센터
북향으로 20여 미터 경사진 강화도산지 8,000여평의 대지에 계획된 우주과학 테마파크입니다.
어린이들이 우주과학, 항공, 로켓, 항공우주 체험시설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이단지는 다양한 실내외 전시,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된 실내공간은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시관은 대부분 경사 지형에 묻혀있는 반 지하공간으로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여 기존 지형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지형을 형성화 하였습니다.
이 지하건물의 노출부위들은 복잡한 지형, 건물에서의 다양한 레벨들과 다양한 방향을 연결하는 동선체계입니다.
이 체계는 마치 히드라의 촉수처럼 건물에서 출발하여 여러 방향으로 뻗어나갑니다. 이중 하나의 촉수는 수직방향으로 확장되어 천체관츨 탑을 구성하며, 3차원적인 건물 구도로 형성화되었습니다.
tour guide 07
오상리고인돌
오상리 고인돌군에서는 모두 12기의 고인돌이 분포하고 있는데, 2000년 실시된 발굴조사에 의하면 모두 북방식 고인돌이라 합니다.
고인돌의 묘실구조는 'ㅍ'자 형태이고, 크기는 대·중·소형으로 구분됩니다.
무문토기와 대롱옥, 반달돌칼, 화살촉 등 매우 다양한 유물이 출토되었습니다.
tour guide 08
석모도
바닷바람도 쐬고, 갈매기도 보고 그리고 문화유적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보문사를 가려면 외포리선착장에서 석모도행 배를 타야 합니다.
배를 타기 전에 갈매기들이 좋아하는 새우깡을 사서 배안에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해가 좋은 날에는 삼량염전에서 가득히 쌓인 소금탑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보문사 아래에서 먹는 새우튀김, 쑥튀김과 인삼막걸리 한잔도 석모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따스한 날에 오시는 분들은 삼량염전을 지나 민머루해수욕장에 가셔서 아이들과 함께 갯벌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관광코스 강화역사관(갑곶돈대,갑곶리탱자나무)(30분)20분 → 외포리삼별초항쟁비(10분) → 외포리선착장30분 → 석포리선착장15분 → 삼량염전(30분)15분 → 보문사(60분)
tour guide 09
보문사
석모도 안에는 보문사라는 큰 절이 있습니다.
보문사의 가장 큰 볼거리는 역시 보문사 뒤 낙가산 중턱에 높다랗게 자리잡고 있는 눈썹바위와 바위벽에 10미터의 높이로 조각되어 있는 마애불상. 예까지 갈려면 보문사 대웅전 옆으로4백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데, 어떻게던 올라가고 나면 마애불상이 특유의 미소를 머금고 힘들게 찾아온 향배객들을 위로해주고 아래로 굽어보이는 서해의 모습이 흡사 다도해국립공원중의 어느 한 곳인양 절경을 자랑합니다.
예약문의 대표

준비없이 떠나는 편안한 여행! 힐링 11번가에 문의하세요~





개인정보취급방침 | 저작권 | admin
홈페이지제작 펜션나라